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은평, 어르신 일자리·탄소중립 ‘동시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자체 최초 ‘세제 정거장 어스’
재활용 용기 가져오면 세제 지원


김미경(맨 오른쪽) 서울 은평구청장이 애경산업, 보듬나눔봉사단 관계자들과 함께 지난 1일 ‘세제 정거장 어스’ 사업 업무협약을 맺은 뒤 리필용 세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어르신일자리와 탄소중립을 함께 실천하는 일자리 사업 ‘세제 정거장 어스’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세제 정거장 어스는 은평 지역에 ‘리필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을 배치해 재활용 용기를 가져온 취약 계층에게 탄소중립 교육과 리필용 세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리필 스테이션’은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신사노인복지관 등 은평구 지역 노인복지관과 푸드마켓 등 총 8곳에 설치돼 운영된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1일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애경산업 임직원, 김진영 보듬나눔봉사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이에 따라 애경산업은 지속 가능한 도시 구현을 위해 향후 2년간 세탁세제, 주방세제 등 약 5억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은평구에 후원할 예정이다. 김 구청장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애경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은평구와 애경산업이 환경보호와 노인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이라는 공통된 가치 아래 선도적인 모델을 선보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3-06-0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