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에 지친 당신 ‘취얼업’ [현장 행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뉴트로 영화 축제… 동대문 ‘레트로6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문화예술인들 ‘축제의 장’ 열린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영등포 도림1구역…45층·2500세대 대규모 주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도봉 복지로’ 원클릭하면 맞춤형 알짜 서비스가 쭉~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늘 오픈… 민관 구분 없이 확인


도봉 복지로
서울 도봉구가 맞춤형 복지 혜택을 알려 주는 통합 복지 플랫폼 ‘도봉 복지로’를 25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포털사이트에서 도봉 복지로를 검색 후 접속해 홈페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나의 맞춤형 복지 검색’ 탭에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나에게 맞는 복지 서비스를 검색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복지 정보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구민이 없도록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확인하도록 효율성과 편리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구는 도봉 복지로를 통해 공공·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 자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복지 정보를 생애 주기나 가구별 상황, 관심 주제별로 나열했다.

또한 실시간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담당 부서별로 콘텐츠를 관리한다. 구는 공공·민간 영역 실무자에게 게시 권한을 부여해 기간이 종료된 서비스 등 시의성이 떨어진 정보는 바로 삭제하고 새 정보를 추가하도록 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복지 자원 통합 플랫폼을 통해 구민의 복지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09-25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