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8~9월 연이어 개최된 ‘서울뷰티위크’와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총 2014만달러(약 282억원) 규모의 수주 성과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뷰티위크에는 지난달 28일에서 3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다. 3일간 시민과 관광객, 국내외 바이어, 뷰티업계 관계자 등 4만 1000여명 방문했다.
서울 소재 223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43개국 132개 사 해외 바이어와 총 872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2848만달러(약 396억원) 규모의 수주 상담과 1269만달러(약 177억원)의 실제 계약을 끌어냈다. 전년 대비 40% 늘어난 실적이다.
2026 S/S 서울패션위크는 지난 1∼7일 덕수궁길, 흥천사, 문화비축기지 등 서울 전역과 DDP 일대에서 개최됐다. 글로벌 정상급부터 중견·신진까지 조화를 이룬 브랜드 구성에 힘입어 온오프라인을 통해 7만 4000명이 관람했다.
지난 4~7일 진행된 수주전시와 쇼룸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총 2338건의 상담이 이뤄져 745만달러(104억원)의 수주 상담액을 기록했다. 직전 시즌 대비 910건, 약 74만달러가 증가한 수치다.
유규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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