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건복지부, 태국 화장품시장 개척에 나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건복지부, 태국 화장품시장 개척에 나선다!
- 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태국 방콕에 한국화장품 홍보‧판매장 개관 -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는 8월 25일, 한국 화장품 주요 수출국인 태국 방콕에 한국 화장품 홍보·판매장(상설 전시·판매·홍보관, 이하 판매장)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ㅇ 태국 방콕 판매장은 2019년 말까지 운영되면서 국내 유망 화장품 기업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지원한다.
 ㅇ 현재 태국 방콕 판매장에는 ㈜브이티코스메틱, ㈜엔솔바이오, ㈜제이랩코스메틱, ㈜엠티엠코, ㈜푸드앤솝, ㈜컨템포, ㈜플러스윙, ㈜그리에이트 등 8개 기업이 진출해 홍보, 판매 활동을 할 예정이다.
□ 복지부는 2012년부터 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과 함께 해외진출 및 홍보가 어려운 유망 중소ㆍ중견기업 제품 중심의 판매장을 운영하면서 우리 화장품 산업의 수출성장에 기여해왔다.
     * 2012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2013년 미국 뉴욕, 2014년 베트남 하노이, 2015년 러시아 모스크바, 2016~2017년 중국 심양·충칭 2018년 베트남 호치민, 태국 방콕
 ㅇ 판매장에서는 국내 중소화장품 기업 제품의 상설 전시ㆍ판매ㆍ홍보뿐만 아니라 신규 구매자 매칭, 인허가 획득, 현지 박람회 부스 참가 등도 지원해왔다.
 ㅇ 이를 통해, 지난 6년간 수출계약액 600만 달러, 인허가 획득 1,627회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 8월 25일에 열린 개관식 행사에는 태국 시콘 스퀘어(Seacon Square) 관계자, 현지 유통바이어, SNS 인플루언서 20여명, 국내 참가기업, 언론 등 50여명이 참석하였고 VT×BTS* 콜라보 제품의 경우 현지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VT×BTS*란 ㈜브이티코스메틱×방탄소년단
 

▲ 태국 화장품 홍보판매장 외부 및 내부 전경

□ 복지부와 진흥원은 판매장을 통해 신(新)한류와 한국 화장품(K-Beauty) 브랜드를 연결하는 것은 물론, 현지 소비자가 화장품 및 한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융복합 테마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ㅇ 이번 태국 방콕 판매장 개관은 최근 5년간 연평균 17.4% 증가세를 기록한 대(對)태국 화장품 수출에 탄력을 더하고, 한국 화장품(K-Beauty) 브랜드 확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ㅇ 또한, 판매장을 통해 앞으로 2년 간 총 20개 이상의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ㅇ 복지부와 진흥원은 태국 및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화장품기업을 계속 발굴 중이며, 관련사항은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043-713-8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편, 복지부는 지속적인 중국시장 개척에도 노력하고 있다.
 ㅇ 복지부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 이하 연구원)과 협력해 중국시장 진출을 준비 또는 희망하는 기업에 수출기회를 제공하고 현지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시장조사, 전문가미팅, 1:1 상담회 등을 지원하고 있다.
 ㅇ 지난 4월 중국 난징에 15개 기업으로 구성된 1차 시장개척단을 파견하였고, 8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4일 간 중국 웨이하이시에 17개 기업으로 구성된 2차 시장개척단을 보내 우리 중소기업의 중국 현지 유통경로 마련을 지원할 계획이다.
□ 복지부 양성일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우수한 기술력이 바탕이 된 한국 화장품은 국제적인 경쟁력이 충분히 있다. 화장품 산업을 수출주도형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서 중소 화장품 기업이 해외시장을 진출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 해외화장품 홍보‧판매장 개관식 결과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