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통일부차관, 비무장지대 대성동 마을 실태조사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통일부차관, 비무장지대 대성동 마을 실태조사 방문
-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올해 비무장지대 실태조사 추진 -

□ 통일부차관은 문화재청 조사단과 함께 5월 26일(화) 비무장지대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대성동 마을을 방문한다.
o 비무장지대는 한반도의 동서 생태축, 한국전쟁 격전지 등 역사·생태·문화적 가치가 큰 지역으로 대성동 마을을 시작으로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거쳐,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할 예정이다.
- 대성동 마을은 1953년 정전협정을 체결하면서 남북이 비무장지대 내 민간인이 거주할 수 있는 마을을 하나씩 두기로 합의함에 따라 조성되었다.
o 통일부차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문화재청의 전반적인 실태조사 계획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 정부는 조사단의 안전과 코로나19,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상황의 엄중함을 감안하여 방역에 만전을 기하며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o 코로나19,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에 대비하여 마스크 착용, 방역대책 준수 등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였다.
- 또한 군 병력의 경호 등 조사단의 안전 대책도 수립하였다.
□ 향후, 관계부처 및 국방부, 유엔군사령부와 긴밀히 협의하며 실태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 통일부는 국방부, 유엔군사령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문화재청의 실태조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