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방산업체를 DAPA-LO(다파로) 초청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ㅇ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방산업체의 즉각적인 애로사항 해소와 다각적 소통 강화를 위해 방산업체가 방위사업청에 직접 찾아와 현안을 논의하는 DAPA-LO(다파로)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DAPA-LO(Listen to your Offer)
   - 청이 방산업체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DAPA-GO*와 대비되는 개념
     * DAPA-GO : 방위사업청장이 특정업체를 방문하여 의견 청취 (‘18년~, 총 72회 개최)
   - “DAPA로(LO) 오세요. DAPA가 당신의 제안에 귀를 기울여요.”를 합성한 단어 → 양방향 소통 채널 구축
    ※ DAPA(Defense Acquisition Program Administration) : 방위사업청 영문명


ㅇ ’18년부터 청장은 개별 방산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다파고(DAPA-GO)*를 지속 추진하고 있었다. 기존에는 한 개 또는 두 개의 업체씩 방문하였으나, 강 청장이 부임하고 난 후로는 특정지역의 다수 유관업체들과 소통하는 방식도 도입해서 진행하고 있다.


ㅇ 강은호 청장은 다파고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으나, 제한된 인원만 방문할 수밖에 없는 현 상황에서는 현안에 대한 즉각적이고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이 존재한다는 것을 체감하였다.


ㅇ 이에, 강은호 청장은 개별 업체의 애로사항을 정부의 입체적인 시각으로 접근하여 논의하기 위해 한 개의 업체를 청에 초청하여 업체의 목소리를 듣는 다파로(DAPA-LO)를 올해부터 새롭게 실시하고 있다.

   - 기술력은 있으나 자본, 기획력, 마케팅 능력이 없는 중/소규모의 방산기업의 싹을 틔워주거나, 토대가 잡힌 업체가 수출과 같은 새로운 분야에서 꽃을 피워주기 위해 방위사업청의 주요 간부들이 인큐베이터가 되어 업체 현안에 대해 다각적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 즉각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DAPA-LO 현장에서 답변을 제공하며, 중/장기적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업체에 지속적으로 피드백하여 관리한다.

   - 또한, 국내 부품개발 확대, 중소벤처기업 발전 지원방안 등 다수의 기업이 공통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항들은 주제별로 관련 업체를 초청하여 근본적 대안을 검토한다.


ㅇ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고민이 있다면 DAPA-LO(DAPA로, 방위사업청으로) 와서 정부의 방산 전문가들과 함께 실효성 있는 해결방안을 논의해보자.”라며, “청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도 개방적인 자세가 확대되어 업체 관계자들이 체감하는 벽이 허물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ㅇ DAPA-LO를 신청하고 싶은 업체는 방위사업청(www.dapa.go.kr) 누리집 메인화면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