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도자료] 정세균 국무총리 억류 해제된 한국케미호 선장과 통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세균 국무총리, 억류 해제된 한국케미호 선장과 통화

선원들의 건강 양호 확인, 억류 기간 중 인내에 대해 위로 -
-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필요한 협조 지속 제공 -




□ 정세균 총리는 이란 당국에 의해 3달여간 억류되었다가 4.9(금) 억류 해제된 한국케미호 이부재 선장과 전화통화를 가졌습니다.

   ※ 승선 20명 중 선장 외 선원 19명의 억류는 2.2. 해제(한국인 2명 포함 9명 귀국)
    - 항행능력 유지 등 위한 대체인력 2명 파견으로 현재 13명 승선(선장 등 한국 국적 5명, 미얀마 국적 5명, 베트남 국적 2명, 인도네시아 국적 1명)

□ 정 총리는 첫 질문으로 선장과 선원들이 모두 건강한지 문의하고 그간 우리 정부를 신뢰하고 억류 생활을 참고 기다려준 선장과 선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ㅇ 아울러, 과거 무역상사에 재직하며 두바이, 쿠웨이트 등 중동을 오가며 교역한 경험을 소개하고,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중동과의  교역을 위해 애써온 선장과 선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습니다.

 ㅇ 이에, 이부재 선장은 모든 선원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건강한 상태라고 하고, 그간 정부가 많은 고생 속에서도 지원해주어 큰 힘이 되었다고 하며, 거듭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 정부는 1.4(월) 사건 발생 직후 재외국민안전대책본부를 즉시 가동, 외교부·국방부·해수부 등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억류해제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생필품 공급, 진료 지원, 가족과의 통화 등을 통해 선원과 가족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ㅇ 앞으로도 억류에서 해제된 선장과 선원 모두가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필요한 협조를 지속 제공해나갈 것입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