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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중간광고 허용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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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방송영상산업 5년간 6546억원 투입”

정부가 방송영상산업 육성을 위해 드라마 중간광고 허용 등 규제완화 정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현재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가 전담하고 있는 방송광고판매대행업 부문에 경쟁체제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민영 미디어랩(광고대행사)’ 논란이 가열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는 24일 ‘제3차 방송영상산업진흥 5개년 계획’을 발표하고 “방송영상콘텐츠 분야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향후 5년간 6546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화부는 “2012년까지 디지털 방송영상 강국 ‘빅 6’에 진입할 수 있도록 방송영상산업을 전략적으로 키우겠다.”면서 이를 위해 ▲방송영상콘텐츠 인프라 구축 ▲포스트 한류를 위한 제작·유통 활성화 ▲방송영상산업진흥법 제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계획에는 디지털융합시대를 맞아 특히 드라마 산업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들이 다양하게 담겼다. 이에 따르면 문화부는 드라마 제작환경 개선을 위해 독립제작사와 영세 프로그램공급사(PP) 등의 제작을 활성화하고, 외주제작사에 대한 투자·융자 확대 등을 위해 2010년까지 복합금융지원센터를 설립한다. 또 제작·유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방송영상콘텐츠의 국제공동제작 지원,‘방송한류 그랑프리’ 시상제도 신설에 힘쓰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에 2011년부터 ‘TV드라마학과’를 두어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이와 함께 문화부는 콘텐츠 주무부처로서 효율적인 방송영상산업 정책 실현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방침이다.

강아연기자 arete@seoul.co.kr
2008-7-25 0:0:0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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