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 닫은 놀이터에 텃밭이 생겼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관악, 폐쇄됐던 선봉어린이공원 재단장

놀이터에 텃밭과 운동시설도 있어 할머니부터 영유아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원이 관악구에 생겼다. 관악구는 17일 은천동 선봉어린이공원을 세대통합형 공원으로 재단장해 다시 문을 열었다. 세대통합형 공원은 성인을 위한 친환경 텃밭과 운동기구, 어린이 놀이시설을 함께 갖춰 모든 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선봉어린이공원은 놀이시설 설치 검사에서 불합격 판정을 받아 지난해 폐쇄됐다. 예산 부족으로 새 놀이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서울시와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이 함께한 민간협력 공원조성 대상지로 선정돼 탈바꿈했다.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은 2009년 설립된 중소기업중앙회 산하 협동조합 법인으로 공원 조경 사업에 필요한 각종 시설물을 만드는 중소기업체가 회원이다. 관악구는 주민설명회를 열어 주민 의견을 공원 설계에 반영했다. 어린이와 유아의 놀이공간을 분리해 유아를 위해서는 모래놀이터를, 어린이용으로는 인공바위를 설치했다. 성인들은 운동시설과 텃밭을 이용하거나 정자에서 담소를 나눌 수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안전 문제로 빈터가 된 공원에 민간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특별한 공간이 됐다”면서 “아이들뿐 아니라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3세대가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세대통합형 공원을 많이 애용해 달라”고 말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2015-08-18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