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국립보건원 부지, 서북권 신경제 중심지 변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은평구,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3년 연속 ‘우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성북구, 중랑천서 110년 숨어 있던 땅 9555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 ‘고혈압·당뇨병 교육센터’ 건강 맛집으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빅데이터 활용 고객 맞춤형 휴양림 서비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연휴양림관리소 내년부터

거동이 불편한 60대 김모씨는 접근성과 이동 편의성을 갖춘 자연휴양림을 찾기 위해 수소문했지만 필요한 정보를 얻기가 힘들었다. 힘들게 휴양림을 찾아도 본인에게 적합한 서비스 정보를 접하기 어려워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이용자가 성별·연령·거주지·인원·여행 목적 등을 입력하면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휴양림을 추천해 주는 ‘나만의 휴양림, 모두의 휴양림’ 서비스를 내년부터 제공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현재 운영기관은 기본·공통 정보만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이 필요한 정보는 이용자가 검색을 통해 찾거나 전화로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불가피했다.

이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공급자 중심의 정보 제공에서 탈피해 고객 중심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서비스 디자이너·공무원 등으로 ‘디자인단’을 구성했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6-08-23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