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매력·동행가든 500곳 돌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남 주민·문화센터 69곳 간판 ‘새단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쓰레기 무단투기 막는 도봉 CCTV 관제실, 효과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선 고유 작물 씨앗도 대출해 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의회 김기만의원 “5호선 군자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예산 확보”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기만 의원(광진1, 더불어민주당)이 2017년 서울시 예산에 광진구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5호선 군자역 1번 출입구의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위한 예산을 확보했다.

5호선 군자역 1번 출입구는 주민들의 이용률이 높은 출입구임에도 불구하고 출입구 바로 앞 주차장 진입로와의 저촉으로 인한 전면 최소 여유 공간 미확보로 사업이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주차장 진입로의 위치가 변경되면서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위한 최소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김기만 의원(광진1, 더불어민주당)은 시민들과 함께 5호선 군 자역 1번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줄 것을 요청하는 청원서 를 제출한 바 있다.

주민들의 염원으로 이 청원이 본회의에서 채택되고, 2017년도 예산에 관련 예산이 확보됨에 따라 시민들이 군자역 1번 출입구를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게 됐다.


이에 김기만 의원은 “5호선 군자역 1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사업은 군자역 주변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지하철 이용 시민 및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등 교통약자의 안전도모 및 편의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