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야생진드기 야외 활동후 전신샤워만 잘해도 감염 막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등산 등 야외 활동시 긴바지와 모자 착용하고, 진드기 기피제 사용해야


김포시청사 전경



“야외 활동 후 전신 비누샤워와 입었던 옷을 꼭 세탁한다면 야생진드기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경기 김포시보건소가 요즘 이슈인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예방 방법으로 무엇보다 개인 위생관리가 중요하다고 11일 밝혔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진드기가 사람을 물어 사람에게 세균과 바이러스가 전파돼 발생한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 증후군(SFTS)과 라임병, 쯔쯔가무시병, 진드기매개뇌염 등이 있다.

특히 산인근 농경지나 고분 주변·산길에 주로 서식하는 참진드기에 감염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 증후군은 아직까지 예방백신이 없을 정도로 무섭다. 사람 간 전파될 수 있고, 치료제가 없어 야외 활동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등산 등 야외 활동시 긴바지와 모자를 착용해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을 생활화해야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야외 활동 후 전신 비누샤워와 입었던 옷을 꼭 세탁해야 한다.

김포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계양천 산책로 등 7곳에 해충기피제함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확대할 계획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