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많은 큰도마뱀은 사막에서 새끼 비단뱀을 발견하고 맹렬하게 쪼아댔다. 새끼 비단뱀은 살기 위해 큰도마뱀의 입을 몸으로 감아 옭아맸다. 목숨을 건 이 싸움의 승자는 누구였을까.
18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한 누리꾼이 17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은 호주 서부 필바라 뉴먼 지역에서 촬영된 것으로, 새끼 비단뱀과 큰도마뱀의 한판 대결이 담겼다.
영상 속 큰도마뱀은 땅 위에 늘어져 있는 새끼 비단뱀을 발견한다. 비단뱀은 자신에게 다가오는 큰도마뱀을 신경 쓰지 않는 눈치다. 그 순간 갑자기 큰도마뱀이 비단뱀을 쪼아대기 시작한다. 이내 비단뱀의 몸을 물고 좌우로 흔들어대며 공격한다.
갑작스러운 공격에 비단뱀은 재빨리 큰도마뱀의 입을 몸으로 감싸기 시작한다. 이내 큰도마뱀의 입을 완전히 옭아매는 데 성공했고, 큰도마뱀은 얼굴을 흔들며 뱀에게서 빠져나오려고 노력한다.
이후 영상을 촬영한 ‘코리 다우즈’라는 누리꾼은 “결국에는 큰도마뱀이 이겼다”고 밝혔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다우즈 씨는 “약 10분간의 싸움 끝에 큰도마뱀은 너무 지쳐 싸울 수 없게 된 뱀을 끌고 갔다”면서 “아마 맛있는 점심을 즐겼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영상=Viral Home/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