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과천시, 여름철 폭염 등 재난대비 24시간 상황관리 돌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노인복지시설 지붕에 태양열 차단 도료 도색

김종천(왼쪽에서 두 번째) 과천시장이 여름철 재난재해를 대비하기 위해 취역지역을 관계자들과 점검하고 있다. 과천시 제공

경기도 과천시가 여름철 풍수해와 폭염 등 재난에 대비 24시간 상황관리 체제에 돌입한다. 시는 이번달부터 시민의 안전확보와 재산 피해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10월까지 여름철 각종 재난재해를 방지하기 위한 기간으로 정했다.

시는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기간을 운영했다. 관련 기관과 협업 방안을 마련하고 재난 예보와 경보시스템을 일제히 점검했다. 인명피해 우려가 있는 취약 지역을 점검하고 수방자재와 장비를 확보해 재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올해도 폭염에 대비해 지역 내에 무더위쉼터 29곳을 운영한다. 냉방비를 지원하고 80여명의 재난도우미가 노인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노인복지시설 등 무더위쉼터 4곳에 건물 내외부 온도를 낮출 수 있도록 지붕에 태양열을 차단하는 도료 도장공사를 이번달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중앙공원 별양동 우물터에는 시민들의 더위를 식혀줄 안개분무 시스템도 설치한다.

김종천 시장은 “올해도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을 예방하고 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