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안양시, 병목안캠핑장에 글램핑텐트 9개 새롭게 마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부에 에어컨과 온열 매트 등 시설도 갖춰


안양시 병목안 제1캠핑장에 새로 설치한 글램핑텐트 모습. 안양시 제공

경기도 안양시가 수리산 자락에 있는 병목안캠핑장에 새로운 시설을 마련했다. 안양도시공사는 병목안 제1캠핑장에 글램핑텐트 9개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어 글래머(glamour)와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일반적인 캠핑과는 다르게 시설이 갖춰져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전준비된 캠핑을 의미한다.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이번 새로 설치한 글램핑텐트 내부에는 에어컨과 온열 매트 등 시설을 갖춰다, 텐트 없이 예약만 하면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글램핑텐트는 오는 27일부터 예약 및 이용 가능하다. 이용료는 4인 기준 성수기 및 주말은 4만원, 평일은 3만원이다. 이용 예약은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캠핑장 입구에는 주차장 6면을 추가로 마련해 총 56면으로 늘어났다. 남녀 화장실도 각 2칸식 총 4칸을 증설해 이용객의 편의로 개선했다. 한편 병목안캠핑장은 3개의 캠핑장에 총 50동의 고정식 텐트, 일반캠핑데크와 샤워장, 개수대, 전기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김영일 안양도시공사 사장은 “캠핑장 시설 개선으로 이용객의 편의가 향상되길 바라며, 시민에게 사랑받는 캠핑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