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연결 재료비 인하, 서울시 적극행정 ‘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교외선 10월 1일부터 시험 운행…연말 개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남도 “한화오션 중대재해 유감…시설개선·안전수칙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남산케이블카 운영사, 서울시 곤돌라에 소송 제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쓰러지는 크레인에서 극적으로 탈출한 기사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국의 한 크레인 기사가 쓰러지는 크레인을 피해 극적으로 탈출하는 모습이 교통 CCTV에 포착됐다.

2일 중국국제TV방송(CGTN)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영상은 장시성 간저우 시의 한 도로에서 지난달 30일 촬영된 것으로, 다리 위에 광고판을 설치하던 대형 크레인이 쓰러지는 사고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대형 크레인은 갑자기 무게중심을 잃으며 한쪽으로 기울어진다. 크레인이 180도 회전하며 넘어가는 순간 크레인 기사는 운전석에서 뛰어내린다. 기사는 크레인이 넘어지는 방향을 살핀 후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다. 옆에서 작업을 돕고 있던 동료 역시 크레인을 피해 멀리 도망간다.

두 명의 작업자가 현장을 피하는 동안 크레인은 도로 옆으로 쓰러지며 뒤집어진다.

현지 당국은 작업자 2명이 다리 위에 광고판을 설치하던 중 대형 크레인이 갑자기 기울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는 크레인으로 화물을 들어 올릴 때 균형이 맞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다행히 크레인이 쓰러질 때 도로 옆으로 차가 지나다니고 있지 않아 큰 사고로 번지지는 않았다.

당국은 관계자들을 소환해 작업 과정에서 안전수칙을 잘 지켰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다.

사진·영상=CGTN/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