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스마트시니어라면… 오늘 서초로 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스마트폰 실력 경진대회 등 각종 행사

전국 첫 ‘스마트시니어 IT 체험존’ 운영

전국 최초로 ‘스마트시니어 정보기술(IT)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 서초구에 스마트시니어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서울 서초구는 14일 구청 대강당에서 어르신들이 다양한 게임으로 스마트폰 실력을 겨루는 ‘서초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55세 이상 어르신 200여명이 참가하는 대회에는 그간 정보화 교육을 받아온 어르신들이 휴대전화를 통해 익힌 기량을 선보인다. 2부 행사인 ‘도전! 시니어 골든벨’에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생활 지식, 정보화, 건강 등 OX퀴즈와 주관식 문제를 풀며 우승자를 가린다. 골든벨을 울린 최후의 1인은 물론이고 최종 본선 진출자 총 10명에게는 상장과 다채로운 부상이 주어진다.구는 또 올 하반기 ‘서초 시니어 스타탄생 프로젝트’도 추진한다. 6개월 과정의 유튜브 콘텐츠 전문 방송아카데미를 신설해 ‘제2의 박막례 할머니’ 같은 유튜버 스타 탄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스마트시니어 사업을 진행하면서 누구보다도 열정 넘치는 시니어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르신들이 미래 기술 환경과 소통하며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스마트시니어 사업’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06-14 1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