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의왕시, 노후화된 여성회관 리모델링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 확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1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 현장방문 간담회 개최


지난 18일 열린 경기도지사 현장방문 간담회에서 참석한 이재명(오른쪽에서 두 번째) 지사와 김상돈(첫 번째) 등 참석자들이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왕시 제공

경기도 의왕시는 여성회관 노후시설 리모델링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교육·문화공간 역할을 해왔던 의왕여성회관 시설이 노후화돼 지역주민들이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여성회관 이용자의 안전성 확보와 편의 증진을 위한 시설 리모델링 지원을 적극 건의해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아이들과 노인들의 복지환경 개선을 위해 ‘아이사랑 놀이터 설치‘와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해 추가 지원을 약속받았다.

한편 지난 18일 의왕여성회관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현장방문 간담회가 열렸다. 이 지사를 비롯 김상돈 의왕시장, 신창현 국회의원, 주민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모임에서 참석자들은 여성회관의 교육 시설 및 프로그램 개선 등 ‘여성이 행복하고 아이들이 꿈꾸는 도시 구현’ 이라는 주제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상돈 시장은 “앞으로 여성회관이 리모델링되면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