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I·SEOUL·U’ 바꾼다… 세번째 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농민 걱정 뚝”… 농산물 가격 지키는 지자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추농가 초상집인데 고추축제에만 진심인 영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안혜영 경기도의원, 포스트코로나 경제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Post-COVID 경제연구회’(회장 안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수원11)는 지난 13일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영세사업자의 애로사항과 경기도 지역경제정책의 연계방안 마련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안혜영 의원이 회장을 맡고 있는 ‘Post-COVID 경제연구회’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경기도 영세사업자 지원정책이 실질적 수요에 대응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비교ㆍ분석해 제도적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의 경기도의회 연구 단체이다.

연구 발제자로 나선 라휘문 성결대 교수는 경기도 지역경제에 대한 관련 연구자료, 통계자료 분석 등 문헌 연구 및 경기도 영세사업자 대상 현장조사, 전문가·관계자 등의 심층 인터뷰와 정담회 등을 추진해 추후 조례의 제·개정안 마련을 통해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안혜영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일자리 감소, 소비위축 및 기업경기 둔화 등 지역경제 위기가 현실화되고 있으며, 1370만 경기도민과 안정된 경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연구진 뿐만 아니라 자문위원, 경기도 영세사업자들과의 정담회를 통해 충실한 용역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성수석 의원(민주당·이천1)은 코로나 이전과 이후에 달라져야 하는 연구의 방향성을 정책에 담아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진연 의원(민주당·부천7)은 영세사업자의 명확한 개념과 범위에 대한 기준의 필요성을, 심민자 의원(민주당·김포1)은 경기도 31개 시·군 소상공인들과 협의로 현장 중심의 데이터 수집을 통한 연구용역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장동일 의원(민주당·안산3)은 경기도형의 매뉴얼 구축의 필요성과 과도한 자영업계의 경쟁구도의 현실적인 문제점을 지적했으며, 김용성 의원(민주당·비례)은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정확한 자료가 기초가 돼 2021년 본예산에도 실효성 있는 사업이 반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회장인 안혜영 의원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고은정, 권락용, 김영해, 김용성, 김인순, 성수석, 오지혜, 이진연, 장동일, 임채철, 심민자 의원 등과 경기도 조장석 소상공인과장, 연구 용역을 맡은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 라휘문, 임형백 교수가 참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새 강서구청사, 주민 편의·실용행정 극대화”

김태우 구청장 2대 중점 방향 제시 “서울식물원 등 주변 시설과 조화 휴일엔 주민 휴식공간으로 활용” 11월 설계 마무리, 내년 2월 착공

서초 수해복구 도우러 간 광진구청장

영등포엔 폐기물 처리 장비 지원

수해 中企 연리 2%로 최대 2억 융자… 구로, 소

주택 침수 가구엔 재난지원금 재난 종료일 10일 내 신청해야

함께, 주고, 받고… 태극기 소통 나선 송파 [현장

서강석 구청장 “태극기 달아요”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