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희시 의원, 지역균형발전계획 수립 및 인력·조직 등 행감 질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더민주, 군포2)의원은 6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 회의실에서 균형발전기획실(이한규 실장)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정희시 의원은 균형발전사업과 북부전략사업의 차이, 인력과 조직에 대응하는 전담부서를 무엇인지 질의, 제2차 지역균형발전계획의 설계계획이 지연, 미군공여지 개발사업에 대해서 질의했다.

균형발전기획실 이한규 실장은 “균형발전사업은 기존 필요사항, 민생중심 사업이며 전략사업은 국가차원의 추진사업, 장기발전사업이다”고 했으며 “균형발전담당관은 6개 시군 균형발전사업을 담당하며 기획예산담당관은 전략사업에 대해 도 전체를 대상사업으로 한다”고 했다.

제2차 지역균형발전계획의 설계계획이 지연과 전담 조직과 인력에 대해서 질의했으며 균형발전기획실 이한규 실장은“현재 사업사전 행정절차 진행으로 지연 중이며 인·허가, 설계실시계획이 진행중이다” 했으며 “전담부서에서 1차 사업때 행정직만 있다는 지적을 개선하여 2차 계획에서부터 기술직을 포함했다”했다.

한편 정희시의원은 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개별 사업별, 인력이 필요하며 소관 위원회 위원을 포함해 전문가를 활용해서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했으며 북부의 경기복지재단, 연구원, 시군, 평화협력국 등 관련 해당 지역 기반을 활용해서 장기계획을 수립해서 행정효율을 높이며 실용적이며 결과가 산출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군공여지 개발사업 지연사유를 청취하면서 미군을 비롯한 외부적 요인에 의한 지연에 관해서는 중앙정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하고 환경문제 등으로 지연에 대해서는 도의 예산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통해 북부사업을 조속히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평화대변인은 유투브를 비롯한 변화된 미디어를 활용하여 도민 등에게 수용성이 높은 매체를 이용하여 홍보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필요하다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