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대석 경기도의원 “사회서비스원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약자 학대 예방 위한 대책 필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장대석 의원(더불어민주당·시흥2)은 지난 11일 진행된 2020년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약자 학대 예방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장대석의원은 “공공과 민간이 각각 역할을 설정하고 수요와 공급이 불일치할 때 희귀난치성 질환자 등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이 공공의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공공과 민간은 서로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상생해야 하는 관계”라면서 “이것을 염두할 때 공공성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장대석 의원은 “사회서비스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기관에서 아동학대, 노인학대, 장애인학대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학대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해야 한다”며 “사건 발생 후 조치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우선돼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장 의원은 “어린이집 선생님이나 사회복지 종사자 채용 시 위기상황 극복 능력에 대한 교육이나 심리 지원 등 학대를 예방할 다양한 방법들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