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손희정 경기도의원 “경기관광공사만의 주체적인 사업 시행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손희정 의원(더불어민주당·파주2) 의원은 지난 12일 DMZ생태관광지원센터 1층 교육장에서 열린 경기관광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관광공사만의 주체적인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손희정 의원은 캠프 그리브스와 관련해 “파주시의 곤돌라가 캠프 그리브스와 연결되어 있으니, 방문객들이 곤돌라를 타고 내려와 캠프 그리브스 안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경기관광공사가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임진각에 대한 활용계획을 세우고 있다. 의원님 말씀대로 파주시와 적극적 협의를 통해 방문객들이 곤돌라를 타고 내려와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손 의원은 경기관광공사의 영화제작 투자에 관해 “많은 예산을 투자했으나 PPL 수준에 머물고 있다”고 지적하며, “곤돌라에서 석양을 바라보면 굉장히 아름다운데, 영화에 담기면 홍보 효과가 좋을 것 같다”는 제안도 덧붙였다.

이어 손 의원은 “파주시뿐만 아니라 경기도 31개 시군의 아름다운 모습을 영화에 담고, 저작권 또한 확보해서 각 시군에서 홍보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제안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