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원웅 경기도의원,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행감에서 민간전문가 채용통한 개발유치 강화 요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원웅(더불어민주당·포천2)의원은 13일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기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민간전문가 채용을 통한 개발유치 기능 강화를 주문했다.

이원웅 의원은 “전국에 9개의 경제자유구역청이 있다. 경기청만의 특징과 장점을 부각해야 할 때이다”라고 말하면서 “조직운영에 있어 핵심은 적재적소에 필요한 인력을 배치하는 것이다”라고 발언을 시작했다.

이어 이 의원은 ”경기청의 투자유치과에 투자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진행 중이고, 개발유치를 전문으로 하는 임기제 직원들이 있다. 그러나 경기청만의 장점을 부각하고 3개 지구 개발유치를 적극적으로 하기에는 전문인력이 부족해 보인다”고 말하며, “기관 내 우수한 인력뿐 아니라 민간부분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보라”고 대처를 주문했다.

양진철 경기청장은 “청의 인력이 현저히 부족한 상태”라며 “국내 자유구역청 중에 제일 작은 조직으로 운영 중이라 어려움이 많은데 의원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