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현삼 경기도의원, 소통협치국에 사회적경제 물품구매 지도감독 등 강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현삼(더불어민주당·안산7) 의원은 13일 경제위 소관 소통협치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 물품 구매 증대 및 사회적경제센터에 대한 광역기능 강화를 주문했다.

김현삼 의원은 “사회적경제 물품·서비스 우선구매 현황 자료를 보면, 시·군간, 도 공공기관간 구매금액 격차가 극심하다”며 “경기도차원에서 시·군 구매 담당자에게 우선구매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특히 공공기관에 대해서는 지도·감독 권한을 강화하라”고 요청했다.

또한, 김 의원은 “과거에 비해 지금의 경기도는 다분한 지역 발전과 인구성장을 이루어냈으나, 인근 도시간 정체성에 큰 차이가 없이 발전이 이루어졌다. 안산의 경우, 주변 지역인 시흥과 군포와 지리적 경계뿐만 아니라 도시민의 정체성에도 뚜렷한 차이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설명하며, “경기도 마을공동체 비전으로 제안하건대, 각 도시가 가지고 있는 문화·역사 등 고유의 자기 정체성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동일한 형태의 마을공동체사업 적용을 경계하여 사업을 시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소통협치국 서남권 국장은 “사회적기업 물품 구매 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안내하겠다”는 한편, “시·군 사회적경제센터가 각자 자기 지역의 특성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현장전문가들이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현장과 지역정체성에 역점을 두고 광역기능을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