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랑, 오늘부터 봉화산역 공영주차장 100면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류경기 중랑구청장

서울 중랑구가 고질적인 민원이었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섰다.

중랑구는 1일부터 지하철 6호선 봉화산역에서 지상 28면, 지하 72면 등 모두 100면 규모의 공영주차장 운영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영주차장이 들어선 신내동은 아파트 단지 내 가구당 주차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주민들과 봉화산역 환승 이용객들로부터 주차장 확충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곳이다.

구는 지난해 10월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행복주택을 조성하면서 함께 건설한 주차장의 운영권 이관을 두고 지난 3월부터 SH공사와 협의해 왔다. 대규모 재정 투입 없이 신속하게 공영주차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지난 9월 SH공사와 봉화산역 공영주차장 위·수탁 협약을 체결해 운영권을 확보하고, 10월에는 관련 조례 및 정관을 개정했다.

봉화산역 공영주차장은 무인관제시스템을 갖춰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월 5만원, 1시간 600원으로 책정했다. 인근 거주민을 대상으로 월 정기주차권도 신청을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공영주차장 운영으로 주차난 해소는 물론 동진학교 복합화시설 조성과 컴팩트시티 개발 등에 따른 미래 주차 수요까지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생활 민원 해소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12-0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