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회차지 소음피해 첫 인정…‘주민 생활 지장’ 184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죽순을 지켜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혼란 부른 전해철 행안부 장관의 인터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 초·중등 새내기 ‘경이로운 학교생활’ 학부모 특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區 유튜브 채널 비대면 영상으로 제작
교육 전문가·현직 교사 노하우·팁 전수
총 3편 영상 당 20분 내외 누구나 시청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아이들은 배변교육도 해줘야 해요. 저는 직접 저희 아이에게 휴지에 초콜릿 잼을 묻혀서 손에 묻지 않게 접는 방법을 가르쳐줬고, 처음에는 학교 급식판을 드는 것도 어려워하기 때문에 미리 집에서 밥과 국그릇을 올려놓고 식판 드는 연습도 시켜줬답니다.”

교육전문기관 크레몽의 오은강 대표는 서울 양천구 유튜브 채널 학부모 특강에서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를 둔 학부모들에게 자신이 시행착오를 겪으며 터득했던 육아 노하우와 아이에게 맞는 실내화, 지우개를 고르는 사소한 팁까지 구체적으로 강조했다.

양천구가 ‘우리 아이 달라지는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 유튜브 채널에 ‘경이로운 학교생활, 슬기로운 부모생활’ 초·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구는 해마다 새 학기 초 초·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개최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영상으로 특강을 제작했다. 특강 영상은 총 3편으로, 영상당 20분 내외 분량이다. 양천구 유튜브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영상 속에서는 교육 전문가와 현직 교사가 초등학교 교과목별 커리큘럼, 새학기 준비 노하우, 자유 학년제, 중학교 생활 전반 등 ‘아는 만큼 준비할 수 있는’ 학부모 역할에 대해 실제적이고 상세하게 설명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자녀가 초등학교, 중학교에 입학하고 변화된 환경에 대해 학부모들이 궁금한 게 많을 것”이라며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통해 자녀의 새로운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는 슬기로운 정보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21-03-09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자원 순환 원톱 강북

번동 선별장 방문한 박겸수 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핫플’ 성수동에 뜬 까닭은

보호종료청소년 돕기 ‘프로젝트 성수’ 참여 직접 산 티셔츠 입고 베이커리·카페 방문 기부 캠페인 동참 후 자영업자 의견 청취

‘신통방통’ 강남… 폐페트병 1t이면 옷 3300벌 뚝딱

블랙야크와 함께 재활용 업무협약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제 조기 정착 정순균 구청장 “청결도시 1위 온힘”

“아픈 어르신, 저희가 갑니다”… 방문요양 도맡은 송파

[현장 행정] 박성수 구청장, 장기요양센터 개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