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 연휴도 ‘잠시 멈춤’… 지자체 추모공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낙후 구도심 인천 화수동 도시재생 ‘탈바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오금 3.3㎡당 공공분양 원가 1075만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의회 김용연 의원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학생들, 대안교육 기회 확대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심양섭 교장과 면담 중인 김용연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용연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강서4)은 지난 13일 서울시교육청 지정 위탁형 대안학교인 ‘기쁨의 학교’ 심양섭 교장과 면담을 진행했다.

위탁형 대안학교는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중도탈락 예방을 위해 일반학교와 다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곳으로, 학적이 있는 학생을 위탁하여 보통교과와 대안교과 교육을 실시한다.

김 의원은 “학업중단의 위기에 처해있는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도록 어른들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챙겨야 한다”고 밝히며, 서울시교육청이 대안학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당부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업중단에 내몰린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언급하며, 이들이 학업을 계속해서 이어가기 위해서는 위탁형 대안학교의 역할이 중대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찾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힘써줄 것을 부탁했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관악 ‘강·감·찬’… 코로나엔 강경, 주민엔 감동

[현장 행정] 방역 대전 이끄는 박준희 구청장 마트 등서 방역 애로사항 청취 ‘감동 행정’으로 재난 극복 의지 재택치료 조직·인원 대폭 확대

소멸 위기에서 첨단 공항도시로… 군위에서 희망을 찾

[자치분권 2.0-함께 가요! 지역소멸 막기] 김영만 경북 군위군수 인터뷰

한발 앞선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튜터’ 청년 고

[2022 서울 단체장에게 듣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광진 ‘땡겨요’로 배달 수수료 걱정 낮춰요

최저 수수료·無 광고비 배달앱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