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임만균 서울시의원 “‘지상철도 지하화’ 적극 추진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임만균 시의원(더불어민주당·관악3)이 지난 10일 도시계획국 업무보고에서 ‘서울시 지상철도 지하화’를 적극 추진토록 촉구했다.

서울시에 위치한 국철 전구간(71.6㎞)과 도시철도 일부구간(29.6㎞)이 지상철도로 유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는 ‘서울시 지상철도 지하화 추진전략 연구’ 용역을(‘21.12.~ ’22.8.) 통해 지상철도의 중장기적 단계별 추진전략을 마련하겠다고 위원회에 보고했다.

세부 내용은, 전체노선의 현장별 여건을 고려하고 지하화·데크화·구조 개선으로 구분하고 한정된 공간자원의 최적 활용을 위한 도시계획시설의 입체화 방향을 검토해 철도지하화 로드맵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그리고 향후 용역결과를 토대로, 구간별 특성을 살린 지하화나 구조개선 등의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를 비롯해 철도 지하화 사업 실현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검토하고 준비토록 촉구했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