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등포, WHO가 인증한 고령친화도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관련 조례·포럼 등 활동 평가


채현일(왼쪽 다섯 번째) 영등포구청장이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획득과 관련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받고 국제 네트워크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구에 따르면 고령친화도시 국제 네트워크는 WHO가 지난 2006년부터 전 세계적인 고령화와 도시화 추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인구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도시에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이어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까지 획득하면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살기 좋은 포용적 복지도시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영등포구는 지역 내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16%를 넘어 이미 고령사회에 접어들었고 초고령사회(20%) 진입을 앞두고 선제적인 준비를 해 왔다. 지난해 ‘영등포구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관련 포럼을 열어 고령화 사회에 대한 국제적 동향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두걸 기자
2022-02-1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