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홍대를 문화 특구로”… KT&G와 손잡은 마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 경제·예술인 동반 성장 추구”


유동균(왼쪽) 서울 마포구청장과 이상학 KT&G 부사장이 3일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마포구 제공

서울 ‘관광 1번지’ 마포구가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KT&G와 손을 잡았다. 마포구는 홍대 인근에서 공연장 및 전시장인 ‘KT&G 상상마당’을 운영하고 있는 KT&G와 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홍대 축제거리 광장에서 선보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마포구는 홍대 축제거리 광장을 비롯해 지역 예술인들이 공연과 전시를 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KT&G는 지역 예술인을 발굴·육성해 일대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마포구가 보유한 관광 인프라를 KT&G 상상마당의 프로그램 기획력·전문 인력 등과 접목시켜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를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문화예술 콘텐츠를 발굴해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고 지역 예술인들도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3-04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