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민선 8기 마포구청장직 인수위 출범… 박강수 당선인 “더 좋은 마포 완성할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강수(앞줄 가운데) 서울 마포구청장 당선인이 13일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인수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수위원 등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민선 8기 마포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제공



민선 8기 서울 마포구청장직 인수위원회가 13일 출범했다고 인수위원회 측이 이날 밝혔다.

지난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마포구청장으로 선출된 박강수 당선인은 이날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인수위원회 위원들이 지혜와 고견을 모아주면 그 밑그림을 바탕으로 마포 공무원 1500여명과 함께 ‘더 좋은 마포’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이어 “민선 8기 마포구는 무엇보다 구민을 섬기는 행정, 성과와 능력 중심의 투명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인수위원회 위원장은 행정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직 공무원 김규식씨가 맡았다. 인수위 측은 “김 위원장은 마포에 연고를 두지 않은 행정 전문가로서 외부 인사를 영입해 엄정하고 투명한 구정 운영을 하겠다는 박 당선인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부위원장에는 서종수 전 마포구의회 부의장이 선임됐다. 구민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 11명이 인수위원을 맡았다. 또 보건, 교육·문화, 노인, 소상공인 등 해당 분야 전문가 30여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민선 8기 마포구청장직 인수위는 이달 말까지 운영된다. 위원회 활동과 분과별 주요 정책 등은 백서로 발간할 예정이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