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 신공항 개항 지연설은 억측”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文정부 때 임명된 ‘대통령기록관장’ 직위해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지자체들 ‘파크골프’ 과감한 투자… 동호인 유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 화성시-KAIST, 동탄에 ‘사이언스 허브’ 개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5일 경기 화성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3층에서 열린 ‘KAIST-화성시 사이언스허브’ 개소식에서 내빈들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화성시

경기 화성시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함께 ‘사이언스 허브’를 구축했다.

화성시는 25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KAIST-화성시 사이언스 허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이광형 KAIST 총장, 이원국·양향자·전용기 국회의원 등 30여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사이언스 허브는 롯데백화점이 시에 공공기여로 제공한 동탄점 지하 3층 1870㎡에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를 비롯한 스타트업 오피스, 강연 라운지 등을 갖춘 플랫폼이다.

스타트업 오피스에는 중소기업 22곳과 1인 기업 24곳이 입주할 수 있다. KAIST는 이들에게 기술자문부터 KAIST 홀딩스, KAIST 청년창업지주, K-벤처스 등을 연계한 컨설팅 및 투자자문을 제공한다. 시는 이를 통해 역량 있는 반도체 스타트업을 길러낸다는 계획이다.

또한 강연장과 카페로 구성된 공용 라운지에서는 카이스트 교수진의 기술 동향 강연과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과학강연이 펼쳐져 과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화성시는 지난 16일 동탄 2식도시에 반도체 기업 ASML의 ‘화성 뉴 캠퍼스’ 기공식을 개최한데 이어 사이언스 허브 개소로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전방위적인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정명근 시장은 “세계적 수준의 교육·연구기관인 카이스트와 반도체 산업을 육성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사이언스 허브가 새로운 산·학·관 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중래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금천 G밸리·시흥동 재개발 지원 팍팍… 미래도시

유성훈 금천구청장 시흥 1·3동 모아타운으로 선정 주거정비과 신설… 재개발 박차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 추진 2025년 개통 목표 준비 ‘착착’ 차상위계층 가구 월동비 지급 올해부터 정규 예산으로 지원

서초, 주민 목소리에 귀 ‘쫑긋’

주민 100명 참여 원탁토론 진행 18개 동 4개 권역 나눠 순회 예정

오승록 노원구청장 빌려드립니다!

휴먼라이브러리서 주민과 대화 초등 5학년 이상이면 참석 가능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