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초 “겨울방학 때 제빵·코딩 배워 보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초·중등학생 겨울캠프 모집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마련


서울 서초구가 지난해 운영한 서초 코딩 캠프에서 한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 서초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 창의과학, 문화예술 등 즐겁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는 ‘서리풀 겨울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겨울캠프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 ‘꼬마파티셰’, ‘2023 서초 코딩 겨울캠프’, ‘랜선으로 떠나는 미술여행’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꼬마파티셰는 전문 직업인 파티셰에 대해 배우고 직접 빵을 만드는 경험을 통해 초등학생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비건 브라우니 만들기를 주제로 재료와 설명서가 담긴 교육 키트가 가정으로 배송된다.

서초 코딩 겨울캠프는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구의 대표 코딩교육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데 따른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랜선으로 떠나는 미술여행은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이 집에서도 미술관을 방문한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도슨트가 전해 주는 5분 순삭 미술작가 이야기, 미술관 관람 꿀팁 전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이며, 서초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초의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12-05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