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름을 지어주세요”… 도봉구, 다음 달 15일까지 구 캐릭터 명칭 공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도봉구가 개최하는 대표 캐릭터 이름 짓기 공모전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구 상징물인 은행나무와 학을 활용한 대표 캐릭터의 이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은행나무’와 ‘학’ 2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분야당 1인 최대 2점까지만 출품할 수 있다.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다음 달 15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절차는 중복 및 유사한 이름을 제외하는 1차 심사,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차 심사로 진행된다.

심사위원회는 ▲도봉구의 정체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및 독창성 ▲기억하기 쉬운 명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1등(1명) 30만원, 2등(1명) 10만원, 3등(2명) 5만원 등 총 100만원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새로 만든 도봉구 대표 캐릭터 2종은 구 상징물을 활용해 개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도봉구의 정체성과 캐릭터의 매력을 한데 담은 이름이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