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화성시, 재활용 문화 확산할 ‘화성시 재활용센터’ 개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12일 개관한 화성시 재활용센터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가 지역 내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생활 속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한 화성시 재활용센터를 개관했다.

13일 화성시에 따르면 지난 12일 개관한 화성시 재활용센터는 봉담읍 행정복지센터에 연면적 361.96㎡의 규모로 조성됐다. 1층은 소형 가전제품 등을 접수 및 판매로 운영되고, 2층은 교육실과 사무실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9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다.

시는 재활용센터를 통해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환경 교육 및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며, 재활용 자원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새활용으로 자원순환의 저변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는 “화성시 재활용센터는 자원순환의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화성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재활용센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활용센터에 소형가전, 자전거 등 중고물품을 접수하면 지역화폐로 교환이 가능하며, 소형가전, 자전거 등 중고물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접수 방법, 접수 가능 물품 목록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환경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임태환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