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기업 판로지원 온라인 마케팅 예산, 마케팅 활성화 사업액 3% 수준
디자인재단, 온라인 마케팅 강화 요청
“디자인 산업 경쟁력 강화할 수 있는 계기 되기를 기대”
재단에서 제공받은 행정사무감사 자료에 따르면 디자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 디자인 상품 마케팅 활성화에 26억 1500만원을 예산 책정했으나, 정작 온라인 마케팅에는 1억원 미만만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 의원이 ‘디자인 스토어 운영 결과 보고서’를 확인한 결과 디자이너 인터뷰 6건의 올해 5개월간 누적 조회수는 3428회에 불과, 인스타그램 팔로우 수도 3049명으로 2년 7개월간 운영한 것에 반해 매우 저조했다.
박 의원은 “DDP 디자인 스토어의 추진 실적은 투자 대비 효율이 낮아 이를 개선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라며 “온라인 홍보를 통한 판로 개척을 노력해야 한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지적사항 대부분을 동의하며, 말씀하신 부분을 수용하고, 더 나은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