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업 대전 꿈돌이 라면 5월 출시 예정
지역 라면 가게에서 맛볼 수 있는 특화 상품
가락국수의 향수를 라면으로 잇는다. K-라면의 열풍 속에 대전의 마스코트인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라면이 출시된다.
10일 대전시 등에 따르면 ‘꿈씨 패밀리’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추진 중인 ‘꿈돌이 라면’이 이달 시식회를 거쳐 오는 5월 시판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11월 대전시와 아이씨푸드는 꿈돌이 라면 상품화와 공동 브랜딩, 판매, 지역 상생 등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꿈돌이 라면 4~6종을 공동 개발키로 한 가운데 소고기와 짬뽕 등 2개 제품을 우선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대전시청에서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업체, 대전시 MZ 세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식회가 열렸다. 12일에는 대전 으능정이 스카이로드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품평회를 갖는다. 시식회 결과는 제품에 반영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라면 출시에 맞춰 대전 동구 소제동에 ‘꿈돌이네 라면 가게’를 열 예정이다. 라면 가게는 11월까지 시범 운영한 뒤 시장 반응 등을 평가해 전용 매장 설치를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대전역 등 공공판매장에서 판매하는 등 초기 판로를 지원한다.
김진섭 대전시 관광정책팀장은 “꿈돌이 라면은 대기업과 협력한 다른 지역과 달리 지역 중소기업과 협업으로 만들어낸 첫 사례”라며 “대전의 특화 상품으로 시작해 전국 판매, 수출로 연계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꿈돌이 라면은 단순 식품이 아닌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새로운 콘텐츠이자 혁신적 도전”이라며 “꿈돌이 떡볶이를 비롯해 한화 이글스, 대전 시티즌과 협업을 통한 굿즈 개발 등 적극적인 외연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 박승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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