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부지방산림청, 제2차 산지관리지역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남부지방산림청, 2차 산지관리지역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지역중심의 산지 보전이용 마스터플랜 수립 -



□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19일 지방청 대회의실에서 산지의 종합적이고 합리적인 보전이용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2차 산지관리지역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 제2차 산지관리지역계획은 「산지관리법」에 따른 법정계획으로 2027년까지 10년간이며 계획의 범위는 남부지방산림청 관할 지역의 국유림 286.6천㏊(’18년말기준)이다.
 
○ 이번 최종보고회에는 남부지방산림청 및 국유림관리소 경영관리 담당자, 용역수행업체인 한국산지보전협회와 전문가 2명(국립산림과학원 곽두안 연구사, 대구경북연구원 권용석 연구원) 등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 산지관리지역계획은 산지관리 비전과 전략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산지구분체계 개선, 산지관리체계 연계성 강화, 저밀도 산지개발 유도를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남부지방산림청은 향후 10년간 관내의 산지정책을 수립 및 시행하게 된다.
 
□ 최재성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계획수립을 통해 산지를 체계적으로 보전관리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산림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산지의 보전과 이용을 조화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삶터, 쉼터, 일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