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대첩 그린 강감찬 축제 15만명 즐겼다

관악, 강감찬 주제로 도시브랜딩 작업

(개방교류과) 기재부, 부산시 등 6개 기관, 인사교류 우수기관 선정 시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부 내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여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획재정부·부산광역시 등 인사교류 우수기관에 대해 정부포상이 전수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2018년도 인사교류 업무평가 결과 교류 실적과 우수사례 등 인사교류 운영을 가장 잘 한 것으로 평가된 6개 기관*에 대해 시상했다고 23일 밝혔다.
 
     * 기획재정부(대통령표창), 인사혁신처(국무총리표창), 교육부·부산광역시·대구광역시·전라남도(인사혁신처장표창)
 
□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기획재정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고위공무원 인사교류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투자 분야인 데이터·인공지능·통신 등의 신산업 육성, 혁신성장 확산 정책을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다양한 부처 간 협업을 촉진하는데 기여하였다.
 
 ○ 또한, 기재부는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와 한국은행의 지자체-공공기관 간 교류를 통해 재정·통화 정책에 대해 협력하고 있다.
 
□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인사혁신처는 기관 규모 대비 교류직위가 많고, 특히 각 부처 인사부서*와의 교류로 공무원 인사 및 인재개발 등 각 부처의 인사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 인사혁신처-행정안전부(지방인사제도)·교육부(교육훈련)·국방부(채용) 등 상호교류 20명
 
□ 현장을 바탕으로 한 정책 추진, 중앙­지방 간 정책 연계 강화를 위한 중앙부처와 지자체간 교류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 중앙부처와 최다 교류직위를 운영하는 부산광역시, 중앙의 재난전문가를 영입하여 재난안전 분야 제도개선을 추진한 대구광역시, 과장급 이상을 중심으로 중앙부처와 교류를 적극 추진한 전라남도는 인사혁신처장표창을 수상했다.
 
    * 2019년 6월말 기준 중앙부처 간 326명, 중앙부처-지자체 312명, 중앙부처-공공기관 등 70명 등 총 708명이 교류 중에 있음
 
□ 정부는 올해 부처 자율성을 기반으로 한 인사교류 활성화를 위해 행정절차를 간소화하였다.
 
 ○공무원 간 경쟁을 통해 적격자를 임용하는 공모직위를 인사교류로 활용할 경우 사전 협의를 면제하고, 교류기간 연장 시에도 인사혁신처 협의를 생략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했다.
 
□ 황서종 처장은 “인사교류는 정부 내 칸막이를 허물고 함께 일함으로써 정책의 품질과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여 국정 현안의 성공적 추진에 기여하고 있다”며,
 
 ○“인사혁신처는 기관 간 인사교류 요건을 완화하고, 교류기관·교류자에 대한 인센티브 강화를 통해 인사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9-09-23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만취여성, 택시기사에 ‘신음소리’ 내다 징역형

법원, 30대 여성에 징역 6개월에 집유 1년 선고신상정보 등록…신상정보 공개·취업 제한은 면제만취한 채 택시를 탔다가 택시기…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술냄새 대신 책향기 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재정분석평가 2년 연속 ‘우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경청·공감의 리더십”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바이오헬스 창업생태계 협약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