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병무청은 보충역 대체복무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항상 힘쓰고 있습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근 복무현장의 갑질 등 갈등사례들과 관련하여 병역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 전문연구요원, 산업기능요원 등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병무청은 다음과 같이 조치하고 있습니다.

 △ (신고채널 운영) 복무기관의 갑질 등 권익침해 시 국민신문고, 병무청 신고앱, 사회복무포털, 복무지도관 또는 권익보호상담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접속경로
       - 국민신문고 : 병무청누리집 – 병무민원 - 국민신문고
       - 병무청 모바일 신고앱 : 병무청(앱) - 신고센터- 사회복무 고충상담
       - 사회복무포털 : http://sbm.mma.go.kr
       - 복무지도관 또는 권익보호상담관 : 지방병무청 복무관리과 또는 산업지원과
 
(사실관계 조사) 신고내용은 복무지도관 또는 권익보호상담관이 직접 복무기관을 방문하여 철저히 확인합니다. 정기 또는 수시 실태조사를 통해 복무기관의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처벌 등 불이익) 신고내용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복무기관의 인원 배정을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자 문책 요구, 병역지정업체 선정 취소 등 엄중 조치하고 있습니다.
 
(신고자 보호) 신고자의 신분은 철저히 비밀 보장되며, 신고자가 제보로 인해 불이익 받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고자가 타 업체로의 전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병무청에서는 복무현장의 갑질 사례들이 근절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 등 유관 부처와 적극 협력하고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복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