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반도본부장-EU 대외관계청 아태실장 면담(6.28.) 결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6.28.(화) 오후 한-EU 공동위 참석차 방한 중인 군나 비간트(Gunnar Wiegand) EU 대외관계청 아태실장을 면담하였다.




□ 양측은 최근 한반도 상황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우리 정부의 대북 정책 및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한-EU 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ㅇ 양측은 북한의 지속적인 핵·미사일 도발이 추가 제재와 고립 심화로 귀결될 수밖에 없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였다.




  ㅇ 또한, 양측은 북한의 전략적 셈법을 바꾸기 위한 수단으로서 대북 제재의 중요성에 공감하였으며, 관련 협의를 지속하기로 하였다.




□ 양측은 북한이 도발을 중단하고 대화와 외교의 길로 복귀할 수 있도록 북핵 문제 관련 긴밀한 소통을 이어 나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 하였다.




  ㅇ 아울러, 양측은 정치·군사적 고려 없이 코로나19 대응을 비롯한 대북 인도적 지원을 모색한다는 데 공감하였다.






붙임 : 면담 사진.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