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밀라노 ‘패션 동맹’ 맺는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르신, 전화로 택시 부르세요” 서울 동행 온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산자락숲길 100배 즐기는 중구 구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금천구 “당신의 아이디어가 일자리를 만듭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체면 구긴 KOTRA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해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자료 조작으로 1등을 차지했던 KOTRA가 올해 평가에서는 하위권으로 떨어져 체면을 구겼다.

21일 기획예산처가 발표한 ‘2006년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KOTRA는 비교 대상 9개 공기업 가운데 6위를 차지했다.

앞서 지난해 평가에서는 1위를 차지했었다. 하지만 지난 7월 감사원 감사에서 조사대상 1만 6000명 중 자사에 불리한 4000명을 제외한 결과를 내놓은 사실이 적발됐다. 이에 KOTRA 임직원들은 10억원가량의 성과급을 회수당했다. 공기업 평가에서 평가결과를 왜곡해 처벌받은 사례는 KOTRA가 처음이다.

이번 평가에서는 일반인 대상 8개 공기업 가운데 한국전력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위를 차지했다. 이어 대한주택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농촌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토지공사, 한국철도공사 등의 순이다.

기관·기업 대상 9개 공기업 중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가 1위에 올랐다. 한국관광공사, 농수산물유통공사, 한국가스공사. 대한석탄공사,KOTRA, 한국조폐공사, 대한광업진흥공사, 한국석유공사 등이 뒤를 이었다.

장세훈기자 shjang@seoul.co.kr

2006-12-22 0:0:0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밀라노 ‘문화 동맹’… 오세훈 K패션 세계 진

서울시 이탈리아 밀라노·롬바르디아와 협력 강화 K패션 기업들 밀라노 정기 팝업 등 진출 지원

스마트 경로당서 디지털 복지 실현하는 용산

매봉경로당서 헬스기기 등 시연

‘나눔1% 기적’ 일구는 서대문… 지역에 모두 환원

소상공인 등 133호점 기부 협약 어르신 식생활 개선 등 사업 펼쳐

치유·문화·건강·소통 복합공간으로…방치된 유휴지,

이승로 구청장 석계정원 준공식 참석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