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서울달’ 1년 새 5만명 탔다...“글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직단념 청년들 현장 체험 쌓아 준 동대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최첨단 문화기술 테마파크 성수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광진, 중소기업육성기금 23억원 융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광업계 종사자 서비스 교육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는 관광업계 종사자들에게 서비스 마인드를 불어넣기 위해 5일부터 관광업계 최고경영자(CEO)급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호스피탤리티(hospitality) 아카데미’를 개설·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호스피탤리티란 호텔, 리조트, 여행, 엔터테인먼트, 외식, 면세점 등 관광관련 산업에서 제공하는 최고급 서비스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한국관광공사가 2001년 실시한 한국관광 인지도에 대한 세계여론조사에서 한국의 호스피탤리티는 4.98로 일본(5.32), 싱가포르(5.1) 등 외국 주요도시에 비해 훨씬 낮았다.

또 세계적 월간지인 ‘리더스다이제스트’ 의 지난해 세계 대도시 시민 친절도 조사결과에서도 35개 도시 중 서울은 32위에 머물렀다.

교육은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에서 매주 1회(1일 8시간)씩 총 6회(48시간) 실시된다.

윤은기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 공병호 경영연구소장 등이 강사진으로 나와 관광업계 리더들이 갖춰야 할 서비스 기법을 전수하게 된다.

내년부터는 음식업·여행업 등 관광업계 각 분야의 실무종사자 및 자원봉사자와 일반시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여경기자 kid@seoul.co.kr

2007-10-5 0:0:0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대문독립공원, 역사테마파크로 조성을”

김형수 교수, 독립 유산 활용 제안 한류 콘텐츠 전시·숙박시설 건의

시네마천국 중랑에서 꿈 키우는 아이들

중고생 24명 ‘영화 캠프’ 참여 영화감독·멘토 강사 지도 받고 10분짜리 단편영화 찍어 상영 류경기 구청장 “꿈 더 키우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