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2025년 서울시 민원서비스 평가 자치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금천구, 독산2구역 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 승인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쇄 소상공인 재정착 지원…세운 공공임대시설 만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마포구에선 ‘엄빠랑 아이스링크’가 무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생활민원 일사천리 해결사 떴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봉구, 현장행정처리 기동반 가동

도봉구는 생활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처리해 주는 ‘생활민원 일사천리 기동반’이 시험 운영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일사천리 기동반이 긴급인도 보수를 하고 있다.
도봉구제공
생활민원 일사천리 기동반은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청소, 광고물, 가로정비, 도로정비, 생활공해 등 분야에 근무하는 직원으로 편성해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바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 이들은 불편사항 처리에 필요한 도구와 카메라 등을 가지고 다니며 무단투기쓰레기, 도로파손, 불법광고물, 노점행위, 노상적치물 등 각종 생활민원을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면서 주민들의 불편사항도 접수한다. 이는 주민들 불편을 최소화하고 빠른 민원처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은 최선길 구청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

김기수 감사담당관은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사소한 미비점도 바로 개선을 추진하고 주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피드백 행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주민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듣는 다양한 ‘현장행정’을 통해 다가서는 서비스를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08-10-29 0:0:0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송파구민 99% “송파구 살기 좋다”

녹지·환경, 문화·관광 등 호평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3주년…“나 혼자 가구의

광진구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45% 넘어… 맞춤형 지원 정책 주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