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선박은 대한조선의 주력선종인 17만 5000t급 벌크선(원료운반선)으로 길이 289m, 폭 45m에 15.4노트로 운항된다.
당초 이 선박은 지난해 12월까지 건조돼야 했으나, 회사의 자금난으로 인도시기가 2개월가량 늦춰졌다. 대한조선은 지난달부터 경영관리단의 관리체제로 들어가면서 자금운용 등에서 숨통이 트였다.
해남 남기창기자 kcnam@seoul.co.kr
이 선박은 대한조선의 주력선종인 17만 5000t급 벌크선(원료운반선)으로 길이 289m, 폭 45m에 15.4노트로 운항된다.
당초 이 선박은 지난해 12월까지 건조돼야 했으나, 회사의 자금난으로 인도시기가 2개월가량 늦춰졌다. 대한조선은 지난달부터 경영관리단의 관리체제로 들어가면서 자금운용 등에서 숨통이 트였다.
해남 남기창기자 kcnam@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