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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타나 그룹 한국F1 마케팅 참여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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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지역 최대 미디어·엔터테인먼트사인 로타나 미디어 그룹이 2011년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공동마케팅에 나설 전망이다.

26일 F1대회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로타나 미디어 그룹 하산 슐라이만 부사장 일행이 최근 영암 F1경주장을 방문, 조직위 및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중동지역 VIP와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F1대회’와 ‘의료관광’ 연계상품 개발 문제를 협의했다. 슐라이만 부사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펼쳐진 영암 서킷과 한국 전통문화를 결합한 상품이 개발된다면 중동 VIP 고객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슐라이만 부사장 일행의 방문은 아직 올해 대회 티켓 판매가 시작되지 않은 시점에서 벌써부터 대회에 대한 외부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증명해 주고 있다.

지난 대회 9명의 선수가 중도 탈락하고 55바퀴 가운데 17바퀴에 세이프티카가 출동하는 등 이례적인 기록으로 16만 5000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등 흥행에 성공한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F1의 황제’ 미하엘 슈마허(독일)는 영암 F1서킷에 대해 “매우 흥미롭고 도전적인 경주장”이라고 평가한 바 있다.

이 때문에 해외 모터스포츠 마니아와 VIP 기업고객들의 2011 F1 한국대회에 대한 관심도 벌써부터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박봉순 F1대회조직위원회 티켓판매부장은 “올해부터는 F1조직위원회에서 홍보·마케팅업무를 전담해 연초부터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F1티켓은 2월 말 공개될 예정이다.

무안 최종필기자 choijp@seoul.co.kr
2011-01-27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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