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년 된 회현2시민아파트… ‘남산 랜드마크’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꼭 설치… 울주 관광·경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일해공원’ 명칭 변경이냐, 존치냐… 공론화 속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클럽에 ‘물뽕’ 자가검사 스티커… 서울시, 유흥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눈썰매장으로 놀러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경기 속속 개장

겨울방학을 앞두고 전국 눈썰매장이 속속 개장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눈썰매장들은 슬로프 길이가 120m 내외이며, 안전을 위해 소아용과 일반용을 분리 운영하고 있다.

서울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은 16일 개장한다. 튜브 눈썰매장이 가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임산부(산모수첩 제시)와 장애인(복지카드 제시)은 입장요금을 할인해주며 24개월 미만 유아 또는 65세 이상 노인은 무료다.

경기 가평 눈썰매장은 지난 10일 개장했다. 무빙워커가 설치돼 있어 타는 곳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고, 남녀 탈의실 등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눈썰매장 바로 옆에 티펜션 등 18개 펜션이 모여 있고, 아침고요수목원이 있어서 주말 가족나들이에 안성맞춤이다. 군포시 생활체육회가 운영하는 군포 초막골 눈썰매장은 23일 개장하며 유아용 슬로프는 너무 짧아 부모와 함께라면 성인용을 이용하는 게 재미를 더할 수 있다.

18일 개장하는 부천종합운동장 눈썰매장도 빼놓을 수 없다. 성인용과 유아용 슬로프가 분리돼 있고 근처에 생태박물관이 있어서 하루 코스로 유익하다.

이천에는 미란다호텔에서 운영하는 눈썰매장이 17일 개장하며, 성남시도 시청 주차장과 종합운동장 주차장에 각각 야외스케이트장과 눈썰매장을 만들어 같은 날(17일) 개장한다. 인천대공원 눈썰매장은 16일 문을 연다. 눈이 내리는 날에는 눈사람을 만들 공간도 있다.

한상봉기자 hsb@seoul.co.kr

2011-12-16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