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눈길 끄는 출마 예상자] 김하수 청도군수 예상 후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의원 의정 활동 중 ‘복지 정책통’ 극찬받아

김하수(55) 청도군수 출마 예정자는 능력과 도덕성을 검증받았다.


김하수

복지 행정학 박사로 경북도의원으로 있으면서 4년간 전문성 있는 의정 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극찬한 복지 정책통이다.

그의 대표 발의로 제정된 주요 조례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경북 지역균형발전 지원 조례 ▲경북 저수지·댐안전관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등이다.

여러 번 선거에 출마했지만 이렇다 할 결점이 드러나지 않은 깨끗한 이미지를 지녔다. 탄탄한 조직 관리와 특유의 친화력도 강점이다. 무소속 군수 후보로 세 번 출마, 줄곧 2등으로 고배를 마신 이력이 이를 어느 정도 대변해 준다. 특히 20여년간 동고동락한 장애인 단체 회원들이 든든한 후원자다. 일찌감치 새누리당 공천을 포기하고 무소속으로 뛰고 있다. 선거 준비하면서 두터운 인맥을 형성했다. 대부분 그가 부탁하면 거절하지 못할 정도다. 철두철하며 강직한 성품으로 옳다고 판단되는 일은 끝까지 밀어붙이는 추진력을 지녔다.

청도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2014-02-24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