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옆집아빠 사랑받는 비결? 퇴근후 요리교실 출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남구 ‘롱런 아카데미’ 인기

강남구민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롱런 아카데미’가 이름 그대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구 개포동 수도공고의 남는 교실을 리모델링한 교육장에서 열린 롱런 아카데미 요리교실 참가자들이 진지한 모습으로 요리 강의를 듣고 있다.강남구 제공

구는 4월 초부터 롱런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09년 개포동 수도전기공고에서 남는 교실을 리모델링해 주민 학습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교양·취미강좌뿐 아니라 직업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5년째 운영 중이다. 지난해 79개 강좌에 1347명의 주민이 참가했다. 특히 아빠 요리교실은 강의 수를 늘리는 등 최고 인기 강좌로 자리했다. 권위적인 아빠에서 하얀 앞치마를 두르고 맛있는 음식을 해주는 다정한 아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오후 7~10시 월·수반으로 나눠 8회 진행되며 4월 초 다시 모집한다.

카페 주메뉴를 만들어 보는 브런치 카페, 경력단절 여성과 은퇴자들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미술심리지도사, 양식조리 기능사, 아이 러브 재즈 등 봄을 맞아 다른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한다. 신연희 구청장은 “관학협력 사업인 만큼 다음 달부터 수도전기공고 학생들을 위한 특기적성 프로그램도 개설할 예정”이라면서 “더욱 유익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주민들에게 꾸준한 학습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4-02-27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