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어린이집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책길이 갤러리로… 일상 속 노원의 문화 나들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구, 주민 일상 지킬 ‘설 명절 종합대책’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공지능 시대 맞춘 의류 제작 전문가 키운다…성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홍콩·루마니아·세네갈 에볼라 의심환자 ‘음성’ 판정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아프리카 중부 르완다서 첫 의심 환자

홍콩과 루마니아, 세네갈에서 보고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의심환자들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10일(현지시간) AFP통신과 신화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홍콩 보건당국은 이날 나이지리아에서 온 32세 남성에 대한 정밀검사 결과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지난 7일 홍콩에 도착한 이 남성은 충킹맨션(重慶大厦) 게스트하우스에 머무는 동안 구토와 설사를 일으켜 병원으로 옮겨졌다.

루마니아 보건 당국도 에볼라 증세를 보여 병원에 이송된 51세 남성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남성은 에볼라 발생지역인 나이지리아에서 장기간 근무하다 지난달 25일 귀국했으며 귀국 당시 건강한 상태였지만 이후 고열과 구토, 설사 증세를 보였다.

세네갈 보건 당국도 에볼라 증세를 보여 병원에 격리된 27세 남성이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프리카 중부 르완다에서는 처음으로 감염 의심 환자가 나왔다.

르완다 보건 당국은 에볼라 감염이 의심되는 유럽인 남성 의대생이 키갈리 킹 파이살 병원에 격리돼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홍콩에서는 지난달에도 에볼라 감염 의심환자가 나왔으나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우간다와 캐나다, 사우디아라비아, 케냐 등에서 보고된 의심 환자도 감염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는 등 서아프리카 외 지역에서 아직 감염 확진 환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한편 스페인 보건부는 라이베리아에서 의료선교 활동 중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돼 마드리드로 이송된 자국 신부에게 시험단계 치료제 지맵’(ZMapp)을 투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건부는 전날 밤 발표한 성명을 통해 에볼라 환자인 미겔 파하레스(75) 신부가 입원해 격리치료 중인 마드리드 라파스-카를로스 3세 병원에 지맵이 도착했다고 말했다.

보건부는 스페인 의약품안전청이 기존 허가 치료제로는 만족할만한 효과를 거둘 수 없고 환자가 위중한 때에만 미승인 약제의 사용을 허용한다는 법률에 따라 지맵을 예외적으로 반입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파하레스 신부는 라이베리아 수도 몬로비아에 있는 성 요셉 병원에서 환자를 돌보다가 에볼라에 감염된 3명의 외국인 가운데 한 명이다.

영국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은 영장류 실험에서 긍정적인 결론을 얻은 에볼라 바이러스 실험 백신에 대한 임상시험을 곧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휴사인 미국 알레르기ㆍ전염병연구소(NIAID)도 “올해 가을 중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할 것이라고 밝혀 9월 중 시험이 시작될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날 프란치스코 교황은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삼종 기도를 집전하며 에볼라 희생자와 이 바이러스에 맞서 싸우는 이들을 위해 기도하자고 호소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인공지능 길, 너도 나도 흔들림 없이… ‘AI 동반

AI 특구버스 운영 점검 나선 전성수 서초구청장

광진구, 청년이 머물고 성장하는 청년정책

취·창업·일자리, 생활복지, 문화교육, 참여소통 4개 분야 30개 사업

“주민이 만든 큰 변화”…영등포구, ‘자원봉사의 날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의 날 2023~2025년 35회 운영, 총 1165명 참여

형식 빼고 실속 꽉!꽉!… ‘강남스타일 노변담화’

조성명 강남구청장 구정 보고회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